티스토리 뷰

아프리카tv를 접고 유튜브로 이적했던 김이브가 다시 아프리카tv로 복귀한다고 합니다.

염보성 철구 김윤중 김이브

[사진 = 염보성 유튜브]

지난 13일 아프리카tv bj철구, bj염보성, bj김윤중의 힐링캠프 컨텐츠 4번째 게스트로 김이브가 출연하였습니다. 김이브는 과거 친분이 두터웠던 염보성의 섭외 제안에 흔쾌히 출연 결정을 하였다고 밝혔습니다.



염보성은 시청자들이 김이브에게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하며 방송을 진행하였는데요. 염보성이 김이브에게 아프리카tv를 떠난 이유를 묻자 김이브는 한 곳에 오래 있다 보면 장점보다는 단점이 부각되는 것 같다, 때마침 유튜브도 잘 되고 있어 굳이 아프리카tv에 있을 이유가 없었다고 전했습니다.



이에 철구는 김이브에게 아프리카tv로 다시 돌아올 의사가 없냐, 돌아왔으면 좋겠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러자 김이브는 그렇지 않아도 아프리카tv로 복귀를 할 예정이라며 깜짝 발언을 하였습니다.

김이브 아프리카tv 복귀

김이브의 폭탄선언에 bj들은 모두 깜짝 놀랐습니다. 그러면서 정확한 복귀 시기에 대하여 질문을 하였는데요. 



김이브는 월요일(5월14일)이나 화요일을 생각하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러자 철구는 자신들의 2박 3일 컨텐츠가 끝나는 화요일에 복귀 방송을 하는 게 더 시청자를 많이 끌어올 수 있을 것 같다며 조언을 하였습니다. 김이브도 이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것으로 보아 김이브의 복귀는 아마 5월15일으로 추측이 됩니다.

김이브 윰댕 사건

한편 김이브가 아프리카tv로 다시 복귀를 한다는 소식에 과거 윰댕과의 갈등 사건도 재조명되고 있습니다. 김이브는 아프리카tv bj 시절부터 오랫동안 친분을 쌓아오던 윰댕과 작년 말 큰 분쟁을 벌인 적 있습니다. 



윰댕이 잘 되기를 바라 이것저것 조언을 해준 것이라고 주장하는 김이브와 그건 나를 챙겨주는 것이 아니라 견제였을 뿐이라고 주장하는 윰댕. 



둘은 이 문제를 두고 장시간 통화를 하였지만 끝내 합의점을 찾지 못하였고 결국 서로는 상대방에 대한 언급을 다시는 하지 않기로 하고 사건을 유야무야 종결지었습니다. 김이브는 이 사건 이후 유튜브에 큰 타격을 받았습니다. 유튜브 구독자는 정체를 빚었고 조회수도 예전만큼 나오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일각에서는 김이브가 유튜브가 잘 되지 않아 다시 아프리카tv로 복귀하는 것이라는 주장도 나오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