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직 까지도 회자되는, 두 bj 모두에게 흑역사인 철구 슈기 사건 3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철구 슈기 발뽀뽀 사건

[사진 = 철구 유튜브]

슈기는 강력한 라이벌인 쪼꼬북을 꺾고 2016년 8월 철구의 비글즈 크루에 들어오게 됩니다. 



그로부터 2달 뒤 철구를 포함한 비글즈 크루원들이 모두 모여 술먹방을 진행합니다.

사건은 이날 발생합니다. 철구와 슈기를 제외한 다른 비글즈 크루원들이 자리를 비운 사이 철구는 슈기와 서로 돌아가며 발뽀뽀를 합니다. 둘 다 취기가 오른 상태에서 방송 재미상.흐름상 이런 행동을 하였는데요.

문제는 철구의 아내인 외질혜가 시청자들의 제보로 이 철구 슈기 발뽀뽀 영상을 보게 됩니다. 영상을 보는 외질혜는 정색을 하였고 아무리 방송이지만 이런 행동은 기분이 상한다고 말하였습니다.

외질혜의 팬이 이 사건을 네이트판을 비롯하여 각종 커뮤니티 사이트에 올렸고 철구와 슈기는 어마어마한 비난을 받습니다.

슈기 김치백 사건

2017년 1월 경 비글즈는 집 바꾸기 컨텐츠를 하였습니다. 철구와 지혜가 사는 집(철구 스튜디오 아님)과 비글즈 크루원 중 하나인 용느의 집을 바꿔 게임에 진 사람의 집을 엉망진창으로 더럽히는 컨텐츠였는데요.

세야 염보성 용느 창현 슈기는 외질혜가 아끼는 구찌 디스코백 가방에 김치를 넣습니다. 외질혜는 이를 보며 표정이 굳어져 갔습니다.

집 바꾸기 컨텐츠 방송이 끝난 후 외질혜는 방송을 켜 뒷수습을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가방은 그렇다 쳐도 김치는 친정 어머니가 직접 담궈 주신 것이었다며 너무 속상하다고 말하였습니다.

이 사건은 또다시 네이트판 베스트 톡톡에 오르게 됩니다. 추천 수는 무려 3000개 가까이 올라갔고 슈기를 포함한 비글즈 크루원들은 폭풍 비난을 받습니다. 특히 슈기가. 이 사건으로 인해 슈기와 외질혜가 갈등을 빚게 됩니다.

향후 외질혜와 슈기는 다시 만나 이때의 방송에 대해 비하인드 스토리를 풀었습니다. 외질혜는 구찌 디스코백 가방은 가품이였고 이미 준비되어 있는 소품 즉 대본이었다, 그러나 김치는 상의가 안 되어 있었던 부분이다, 엄마가 직접 담궈 주신 건데 이걸 못 먹게 되어 정말 기분이 나빴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대해 슈기는 나는 마녀 사냥을 당했다, 내가 직접 김치를 넣은 것도 아니었는데 가루가 되도록 까였다, 내가 이렇게 까일 때 외질혜가 해명 방송이라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람이었다며 서로 상반된 입장을 토로하였습니다.

철구 슈기 사건

2017년 2월경 철구와 창현은 합동 방송을 진행하였습니다. 이날 그들은 아프리카tv의 굵직굵직한 사건을 비롯하여 동료 bj들에 대한 썰을 풀었는데요.



철구와 창현은 슈기는 노잼이다, 비글즈 크루에 잘 어울리지 않는 것 같다, 쪼꼬북이 아니라 슈기가 뽑혔을 때 당황하였다 등 평소 슈기에게 쌓였던 불만을 표출합니다. 이를 방송으로 보고 있던 슈기는 화를 주체하지 못 하고 전화를 합니다. 대충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슈기 : 나 가지고 정치질하지 마라 xx야

철구 : 방금 나한테 욕했냐 당장 여기로 와라!

그리고 슈기가 찾아옵니다. 밀가루를 뿌리고 침을 뱉고 욕을 합니다. 이를 보고 있던 시청자들은 난리가 납니다. 대본이다 vs 아니다로 나뉘어 채팅창은 통제 불능 수준이 됩니다.



이 사건은 sns는 물론이고 뉴스에 까지 실리게 됩니다. 철구와 창현은 방통위에 경고를 받습니다. 슈기는 유기한 방송 정지 처분을 당합니다. 더불어 또다시 네이트판 유저들에게 비난을 받습니다. + 슈기의 유튜브 덧글은 욕설과 비난으로 도배됩니다.

이 사건으로 인해 슈기는 엄청난 타격을 받습니다. 이미지 손실은 물론이고 악플로 도배가 되는 바람에 한동안 유튜브 덧글도 열지 못 합니다. 이미지를 회복하기까지 수 개월이 걸립니다.

시간이 지난 뒤 철구와 슈기는 다시 만나 이 사건에 대하여 비하인드 스토리를 이야기하였습니다. 일단 주작은 아니었으며, 슈기는 여태까지 비글즈 방송을 하면서 밀가루를 뿌리는 등의 자극적인 방송을 더러 했기에 이도 그저 방송으로 물 흐르듯이 넘어갈 줄 알았다고 밝히며 자신의 과오를 후회하였습니다.



지금 다시 생각해보면 슈기는 그저 의욕이 너무 넘쳤던 것 뿐이 아닌가 생각을 해봅니다. 첫번째 사건과 두번째 사건은 슈기의 잘못도 아닌데 너무 과한 욕을 먹었습니다. 세번째 사건 또한 어떻게든 슈기 입장에선 스토리 텔링을 이어 가려고 하다가 판단이 미쓰가 나버렸지요. 



슈기는 이 세 사건으로 인해 패드립, 악플과 비난 세례를 받았습니다. 비글즈에 들어온 건 그녀의 최대 실수가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도 현재는 아픈 과거를 딛고 재기에 성공하였으며 그녀의 유튜브 구독자 수는 곧 100만 명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