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huria

콘서트 스탠딩 팁

2018. 8. 17. 17:15

콘서트 스탠딩 팁

본글에 들어가기 앞서, 당부하고자 하는 점이 두 가지 있습니다. 첫째로, 콘서트 스탠딩은 생각보다 정말 힘듭니다. 둘째로, 놀이공원, 워터파크, 백화점 할인행사장 등의 장소보다 훠얼씬 사람이 많습니다. 이 두 가지는 꼭 염두에 두시고 콘서트 스탠딩을 계획하시기 바랍니다.



콘서트 스탠딩은 대기 시간 + 콘서트 시간 = 최소 3시간 이상을 계~속 서 있어야 합니다. 따라서 하이힐보다는 통굽으로 된 부츠 또는 편한 운동화가 좋습니다. 

콘서트 스탠딩 팁

여름의 경우, 대기할 때부터 콘서트 끝날 때까지 계~속 덥습니다. 이건 뭐 어떻게 할 방법이 없습니다.

겨울의 경우, 대기할 땐 춥고 콘서트 할 땐 덥습니다. 따라서, 옷을 여러겹 껴입기보다는, 얇게 입고 쉽고 편하게 벗을 수 있는 두꺼운 외투 한 벌을 챙겨가는 것이 좋습니다. 외투는 허리춤에 매거나 펜스에 걸어놓으면 됩니다. 손이 시릴 수 있으니 장갑이나 핫팩을 챙겨가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콘서트 스탠딩 팁

화장실을 가거나 자리를 비우면 무조건 자리를 빼앗깁니다. 때문에 응원하느라 목이 아파도 최소한의 물만 마셔야 하며 스탠딩 자리를 잡기 전 미리 화장실을 들려야 합니다. 또한 최소한의 물품만 빼고 모든 짐을 물품보관소에 맡기는 게 좋습니다. 

콘서트 스탠딩 팁

가수의 동선을 미리 체크하여 스탠딩 자리를 잡는 것이 좋습니다. 무조건 앞이라고 좋은 게 아니에요.



끝으로.....콘서트 스탠딩을 가시면....정말 별의별 사람이 많습니다. 떼창&응원 부분이 아닌데도 계속 큰 소리로 노래를 따라 하는 사람, 비키라고 욕 하는 사람, 밀치는 사람, 발 밟는 사람, 계속 비명&고함을 지르는 사람 등등....콘서트 에티켓 안 지키는 사람들이 참 많습니다. 이 부분 다 감안하시고 콘서트 스탠딩 가시길 바랍니다.



※가수, 팬클럽 문화, 공연장 등에 따라서 위 내용은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