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일상에 지친 마음을 각양각색의 들꽃이나 아름답게 물드는 단풍, 고요해지는 숲의 풍경 등에 치유 받는 것은 큰 효과가 있는데요. 자연으로 나들이를 갔을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꽃나무 이름찾기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 앱으로 꽃나무 이름찾기


네이버 어플리케이션은 스마트 렌즈 기능을 이용해 사진만 찍으면 인터넷이 자동으로 비슷한 검색 결과를 도출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어플을 실행한 후 화면 정가운데 하단의 동그란 리모콘 버튼을 눌러 카메라 아이콘의 스마트 렌즈를 클릭하면 카메라로 이동되어 피사체를 찍을 수 있습니다. 궁금한 꽃이나 나무의 사진을 찍으면 따로 검색할 필요 없이 자동으로 검색되며 해당 이미지와 비슷한 다른 포스트들을 모아서 열람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정보를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이름뿐 아니라 생장형태, 자라는 환경, 세세한 모양 등의 특징을 살펴볼 수 있어 사용도가 넓은 편입니다. 네이버의 스마트 렌즈 기능은 꽃, 나무 이름 검색이 아니더라도 쇼핑, 맛집 등을 찾아볼 때도 보통 검색으로는 찾기 힘든 정보들을 자동으로 모아볼 수 있어 매우 유용한 기능입니다.

 

 


구글 앱으로 꽃나무 이름찾기

 


구글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플랫폼으로 알려져 있는 만큼 어마어마한 양의 정보를 자랑하고 있는데요. 구글 어플을 이용해 꽃, 나무 검색을 실행하면 다양한 언어, 다양한 종류, 다양한 특징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을 쌓을 수 있습니다. 먼저 구글 어플리케이션을 다운·실행한 후 검색창의 카메라 모양을 누르면 카메라가 자동으로 실행됩니다. 이를 이용해 정보를 검색하고자 하는 꽃·나무의 사진을 찍고 구글에서 보여주는 많은 포스트를 살펴보면 손쉽게 해당 식물의 이름을 알아낼 수 있습니다. 꼭 사진을 찍을 필요 없이 카메라 셔터 좌측의 이미지 버튼을 누르면 갤러리로 이동되어 본인이 직접 검색할 식물의 사진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음 앱으로 꽃나무 이름찾기

 


다음 플랫폼도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여 사용자들에게 사전, 뉴스, 쇼핑, 지도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특히 꽃 이름을 찾아주는 기능을 특징으로 하고 있습니다. 다음 어플을 실행한 후 검색창의 우측에 꽃 모양 아이콘이 보이고 클릭하면 음성검색, 음악검색, 꽃검색, 코드검색 등 스마트 검색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 중 꽃 검색을 누르면 자동으로 카메라와 연결되어 이름을 찾고 싶은 꽃의 사진을 찍어 검색할 수 있습니다. 카메라에 꽃을 맞추어 찍을 수 있는 프레임과 꽃의 정면을 크게 촬영하라는 안내 문자가 보이기 때문에 사용방법을 모르는 분들도 쉽게 꽃 검색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검색결과로 나온 꽃과 해당 꽃의 데이터 일치도가 함께 화면에 보이기 때문에 검색결과에 대한 신뢰도 가고 간단한 식물 정보를 알 수 있어 유용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