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

콜택시 부르는법

2022. 4. 28. 16:27

 


1) 지역번호 + 114 이용하기

 


콜택시 부르는법 첫번째는 지역번호 + 114를 눌러서 콜택시 업체 전화번호를 찾는 방법입니다. 예를 들어, 서울 콜택시를 부르고 싶으면 02-114로 전화를 하여 콜택시 전화번호를 물어보면 114에서 바로 해당 지역의 콜택시 전화번호로 연결을 시켜줍니다.

이 방법의 가장 큰 장점은 다른 지역이나 낯선 지역에서 콜택시를 부르는 경우입니다. 그 지역의 콜택시 번호를 모르더라도 간편하게 지역번호 + 114를 눌러서 전화를 하면 어떤 지역에서라도 콜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tip. 콜택시는 지역별로 가산금이 붙을 수 있고 요금의 차이가 날 수 있기 때문에 전화를 할 때, 택시 비용을 물어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2) 국번없이 1333 이용하기

 


카카오 택시 앱이나 콜택시 번호를 모르는 경우에 국번없이 1333으로 전화를 하면 콜택시를 부를 수 있습니다. 이 번호는 전국 통합 콜택시 전화번호로 서울, 경기도, 평택, 안산 등 어디서든지 전화를 해서 본인의 위치를 알려주면 차 번호와 대략적으로 도착하는 시간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콜택시 부르는법 중 가장 간단하다고 말할 수 있겠네요.



3) 카카오 택시 이용하기

 


카카오 택시는 사용법만 제대로 알면 아주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앱입니다. 앱은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앱 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 후, 휴대전화 인증을 하면 이용할 수 있습니다. 택시를 부르는 방법은 출발지점 및 도착지점을 설정하고 택시 종류와 결제 방법을 선택합니다. 그 후, 택시가 배정되었다는 알림을 받으면 배차 콜택시의 기사 정보와 현재 위치 확인이 가능합니다. 또한, 택시가 몇분 후에 자신에게 도착하는지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 택시 앱은 택시 호출과 더불어 대리 운전 호출, 콜택시 예약, 바이크 렌터카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택시의 가장 큰 장점은 출발지점이랑 도착지점을 설정하여 콜택시 비용을 미리 확인할 수 있으며 전화로 일일이 현재 위치를 설명할 필요가 없다는 것입니다. 또한, 자동결제를 통해서 미리 계산을 할 수 있어서 급한 경우, 택시에서 계산할 시간을 덜어줍니다.



4) 인터넷에 검색하기

 


포털 사이트에 지역명과 콜택시를 검색하면 사업명, 위치, 전화번호 등의 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평택의 콜택시를 이용하고 싶을 때, 평택 콜택시를 검색하여 지도에 들어가면 여러 개의 콜택시 전화번호가 나옵니다. 이 중, 하나를 골라 전화를 하면 고객센터 상담원과 연결되어 택시를 타는 곳, 내리는 곳, 시간, 비용 등을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예약도 가능하며 경우에 따라 추가적인 콜비가 생길 수 있습니다.

+ 인터넷 검색은 제주도나 산간지역에서 콜택시를 부르고 싶을 때 이용하면 유용합니다.



이상 콜택시 부르는법 4가지를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2021'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타임라인 위치추적  (0) 2022.01.28
국립공원 실시간 cctv 영상보기  (0) 2021.11.29
사극 드라마 추천 순위 BEST 3  (0) 2021.07.13
꽃나무 이름찾기 방법 BEST 3  (0) 2021.07.06
실시간 라디오 무료듣기 어플  (0) 2021.06.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