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2021

타임라인 위치추적

2022. 1. 28. 17:26



 

1. 구글 타임라인 위치추적이란?


 

구글은 스마트폰의 GPS 기능을 이용하여 사용자의 방문 기록 및 이동 동선 등을 저장하고 있습니다. 초기 설정부터 기록을 하고 있기에 자신이 구글 지도를 사용하지 않고 있어도 로그인이 되어 있으면 방문 기록 및 동선 등이 저장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은 갔던 곳을 기억하지 못하거나 핸드폰 분실, 여러 수사 등 다양한 곳에 활용될 수 있습니다.

 

2. 구글 타임라인 위치추적 설정 및 끄는 방법


 

먼저, 휴대전화에 구글 지도가 없는 경우에 구글 플레이 스토어 또는 앱스토어를 이용하여 앱을 설치합니다. 그 후, 우측 상단의 프로필 사진을 클릭하여 '내 타임라인' 항목을 클릭합니다. 우측 상단에 점 3개 모양의 '더보기' 버튼을 누르고 '설정 및 개인정보 보호' 항목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위치 설정'의 카테고리 위치와 위치 기록 관련 항목에서 '위치 켜짐', '위치 기록 켜짐'으로 설정합니다. 끄고 싶은 경우에는 반대로 위치 켜짐 항목을 클릭하여 위치 꺼짐 상태를 만들어주면 됩니다.
+ '위치 꺼짐' 항목을 누른 뒤에 팝업창에서 '확인'버튼을 누르면 '위치 켜짐'상태가 됩니다.

 

3. 구글 지도에서 타임라인 확인 방법


 

구글 지도 앱을 실행하면 첫 화면에 지도가 나옵니다. 구글 타임라인은 구글 지도와 함께 사용되기 때문에 구글 지도에서 설정 가능합니다. 타임라인을 보는 방법은 오른쪽 상단의 프로필을 클릭하여 내 타임라인을 누르면 나의 타임라인이 나타납니다. 이 타임라인에서는 상단의 일에서는 이동한 장소뿐만 아니라 방문 장소, 이동수단 등 아주 자세하게 저장되어 있으며 해외까지 모두 저장됩니다. 또한 지금껏 방문한 장소들은 상단의 장소를 누르면 빨간색 동그란 점으로 지도에 표시되어 있습니다. 방문한 도시들은 상단의 도시를 누르면 어떤 도시에 몇 개의 장소를 방문했는지 기록으로 나타납니다. 상단의 세계를 클릭하여 해외여행 시 기록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구글 타임라인 삭제 방법


 

처음 타임라인에 들어갔던 방법과 마찬가지로 프로필로 들어간 다음에 설정을 누릅니다. 그 후, 개인 콘텐츠에 들어가서 아래로 스크롤을 내리면 3가지의 방법으로 삭제가 가능합니다. 첫 번째는 지금까지의 모든 위치 기록들을 삭제할 수 있는 '모든 위치 기록 삭제', 두 번째는 일정 범위(지정된 기간)의 위치 기록을 삭제할 수 있는 '지정된 기간의 위치 기록 삭제', 세 번째는 앞으로 위치가 기록되지 않게 하는 '위치 기록 자동 삭제'가 있습니다.

 

5. PC에서 구글 타임라인 확인하는 방법


 

평소에 가지고 다니던 핸드폰의 구글 계정으로 PC 구글 지도에 로그인을 합니다. 그 후, 구글 지도의 왼쪽 상단 메뉴 버튼을 눌러 내 타임라인에 들어갑니다. 그 후, 연도와 월, 일을 선택하여 원하는 날짜를 설정하면 여행 또는 이벤트가 있었던 날의 경로가 지도에 표출됩니다.

'202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택시 부르는법  (0) 2022.04.28
국립공원 실시간 cctv 영상보기  (0) 2021.11.29
사극 드라마 추천 순위 BEST 3  (0) 2021.07.13
꽃나무 이름찾기 방법 BEST 3  (0) 2021.07.06
실시간 라디오 무료듣기 어플  (0) 2021.06.25
댓글